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인지?

 

이웃 블로그 분들한테 놀러가서 댓글도 못 남기고 그래서 다들 제가 블로그 안 하는 건 아닌지 염려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절대 그런 건 아니에요!!ㅜㅜ

 

제가 지금 비공개로만 못쓴 글이 4개나 되거든요.ㅠㅜㅜㅜㅜㅜㅜ

이거 진짜 오늘이든 내일이든 다 쓰는 게 목표입니다!! 여태 밀린 적이 없었는데 말이죠..ㅜㅜ

 

아무튼.. 서론이 너무 길어졌는데 아마 요즘 기사에 혈전이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인 이야기가 많아서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코로나 백신도 한 종류가 아니고 또 새로 개발된 백신에는 항상 부작용이라는 문제도 따라오기 마련이죠.

 

이번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접종자한테 혈전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3월 11일 기준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겪은 인원은 500만 명 중 30명에 이른다는 발표가 나기도 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유럽의약품청(EMA)에선 이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조사는 16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조사를 위해 백신을 맞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접종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 국가도 있다고 하는데 폴란드나 벨기에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이 그렇다고 해요.

 

오늘 18일 EMA에서 회의를 통해 혈전에 관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19 백신 접종 후 혈전에 관한 조사 내용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온 조사 결과에서는 오스트리아에서 발견된  혈전증 2건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는 연관성이 없다고 나왔는데요.

 

또한 WHO(세계 보건 기구)에서는 17일에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 안 맞았을 때의 위험성보다 크니 예방접종을 권장한다고 했으며,

코로나 19 예방 접종에 관해서 다른 원인으로 인한 질병이나 사망을 감소시키지는 않기 때문에 혈전색전증에 대해 자주 발병하는 흔한 질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전 세계적인 질병에 관한 예방접종은 일반적으로 위험성이나 부작용에 대해 강조하는 일은 흔하기에 이에 대해 반드시 질병 자체가 백신과 연관성이 있다는 건 아니어도 반드시 조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재까진 해외의 경우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국내의 경우에도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관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중앙 방역대책본부에서 18일 날 20대 남성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이후 혈전 이상반응에 관한 신고를 접수했는데 국내에선 이번이 두 번째라고 합니다.

 

이날 해당 접종자의 관해 박영준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이상반응조사 지원팀장은 10일 날 기관에서 백신을 맞았으며 다음날 오한과 두통 증상을 호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14~15일 가까이 지속되면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았고 혈전 이상증 사이 확인되어 관할 보건소로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해요.

이후에 기저질환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가 들어간 상황이라고 합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 백신에 대해 매년마다 이루어지는 독감 예방접종처럼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는데요.

 

저도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게 전 세계적으로 이미 많이 확산된 상태이며 관련 백신에 관해 걸리지 않은 사람도 모두 접종을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확률적으로 혈전이 발견된 것도 시기적으로 겹쳤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감안해야 될 문제 같고 백신에 관해서도 많은 연구와 개발, 보완 등이 점차적으로 이루어져 나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인지?

마지막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인지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어느나라 것이냐 하면 아스트라제네카라는 영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스웨덴의'아스트라'와 영국의 '제네카'가 인수 합병을 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의약품 위주의 연구 개발을 중점으로 연구, 개발, 제조, 판매까지 하는 기업이죠.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개발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유럽 의약품청을 비롯한 50개국에서 승인을 받아 긴급 상황임으로 바로 투여가 가능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비롯해 화이자, 모더나 등 다른 백신들도 많지만 다른 백신들에 비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30% 정도 예방률은 낮은데요.

 

지금까지 개발된 백신들의 효과가 어느 정도 입증이 되었음에도 평균 백신의 개발기간이 짧게는 몇 년에서 길게는 10년까지도 걸린다는 걸 감안했을 때 코로나 19 백신은 짧은 개발 기간으로 인해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맞은 만큼 부작용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백신 부작용 설명서에도 부작용에 관한 언급 도 나와 있기에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18일 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에 걸렸을 때의 부작용보다 이점이 훨씬 더 많다는 애기가 있어 맞아서 고 연령층이나 현재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맞는 게 더 좋다는 조사 결과가 있어 신중히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여기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및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인지 백신 개발 제약회사에 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오랜만에 쓰는 포스팅이라 신중히 좋은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내일 또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