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색다른 정보에 관해 포스팅해볼까 해요.

 

부동산은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죠.

그래서 나이가 먹을수록 부동산에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점점 제 주변 친구들도 전세로 이사 가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저도 부동산에 관심이 가는 터라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및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해보고 싶어 노트북을 켰습니다.ㅎㅎ

 

부동산을 알아보기 위해 제일 먼저 하는 행위는 당연히 지역 조회와 거래 가격 조회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지겠죠.

 

그래서 오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하니 집중해서 봐주세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우선 다음 혹은 네이버 등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공개시스템을 검색합니다.

 

 

 

 

맨 위에 화면에 뜨는 사이트를 들어가면요.

 

이런 화면이 뜰 텐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뿐만 아니라 연립/다세대 , 단독/다가구, 오피스텔부터 분양권까지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보시다 모르시는 분들은 콜센터에 문의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콜센터 : 1588-0149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그럼 예시로 저는 오피스텔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려고 해요.

물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도 똑같이 해주면 되는데 저는 오피스텔로 예를 들어볼게요.

 

우선 맨 위의 오피스텔을 클릭하면 제가 알아보고 싶은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전국적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지역을 검색하면 화면에 오피스텔 관련된 이모티콘이 뜨는데요.

 

한 개만 있을 때는 건물 모양으로 뜨며 오피스텔이 몰려 있는 경우엔 밑에 사진처럼 2,3 이런 식으로 숫자로 오피스텔의 개수가 표시가 됩니다.

 

 

 

 

검색된 화면에서 내가 보고 싶은 오피스텔을 클릭하면 상세보기가 나오는데요.

클릭하면 위의 화면처럼 면적과 계약일 , 실거래가, 층수, 건축 연도까지 아주 상세하게 나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해봐도 오피스텔과 동일하게 매매가와 전월세가가 나옵니다.

상세하게 나와 있는 편이고 보기도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사이트만 알아두면 사용하기 쉽고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저도 이번 연도에 독립 계획이 있다 보니 직방이나 피터팬 등등 알아보고 있는 중이였거든요.

알아보던 중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관해서도 여기저기 찾아보다 알게 되어서 도움이 될 거란 생각에 후다닥 포스팅했네요.ㅎㅎ

 

저처럼 이사 계획이 있거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시거나 저처럼 오피스텔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짧게 포스팅을 마치고 내일은 좀 더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또 얼른 포스팅하러 올게요!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