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에 블로그 관련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관해 업로드를 했었는데 생각보다 핫해서

따로 블로그 관리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럼 저번 포스팅 다래끼 관련 글을 예시로 들어 쉽게 알려드릴게요!

 

2021/01/23 - [상식,정보] - 다래끼 초기증상 , 다래끼 나는 이유 ,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다래끼 전염되나?

 

다래끼 초기증상 , 다래끼 나는 이유 ,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다래끼 전염되나?

다래끼 초기증상 , 다래끼 나는 이유 ,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다래끼 전염되나? 안녕하세요!어제부터 제가 너무 눈두덩이가 욱신거려서 자고 일어나면 괜찮겠지 했는데 아직까지 그러더

monight609.tistory.com

 

자그럼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데로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거예요.

시작전에 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라고 불리는 검색 최적화는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많이 들어보셨을 용어이실 거예요.

 

검색엔진 정의 :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  페이지가 상위에 나타나도록 하는 

이라고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정의 하고 있는데요.

 

검색엔진 최적화란 말그대로 내가 홍대에서 파스타를 먹고 싶어 검색했을 때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 되기 위해

내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겠죠.

 

SEO

그렇다면 왜 이미지에도 이미지 검색 최적화(SEO)를 시켜야 하는 것 일까요?

 

그냥 이미지 파일 하나 다운받아서 아무 이름으로 저장해서 올리면 되는 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는데 그 이유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다음 , 구글, 네이버 등에 이미지를 검색했을 떄 그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이

나오는 경우가 있죠.

이 때 나오는 이미지는 제가 말하는 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된 이미지이기 떄문에 검색했을 떄 노출되는 겁니다.

 

아!그럼 왜 최적화를 시켜여먄 노출되는건가요?

 

그 이유는 검색엔진은 생각보다 똑똑하지 않기에 이 이미지가 담는 뜻을 스스로 해석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우리가 직접 어떤 이미지인지 알려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에 키워드를 넣는 방법

 

1)이미지 파일명 변경

 

캡쳐.jpg  보단 강남역 맛집.jpg / 파일1.jpg 보단 해물 파스타.jpg

 이런 식으로 정확한 키워드로 파일명을 정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검색엔진은 파일명도 분석하기 때문이죠.

 

2)alt 속성 

 

alt는 이미지가 업로드 되지 않을 시에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경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검색엔진에서는 이미지를 분석하려는 용도로 쓰이죠.

그래서 검색엔진이 쉽게 이미지를 분석하고 노출이 잘되기 위해 티스토리에서 alt를 넣는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저같은 경우는 사진을 저장할때에도 위의 설명과 같이 관련 키워드로 이름을 바꿔 저장하는 편입니다.

 

내가 노출 시키고 싶은 키워드의 이름으로 이미지 파일을 저장시켜 놓는거죠.

오늘 저는 다래끼 관련 글을 작성할 것이니 관련 키워드로 이미지 파일명을 바꿔놓았습니다.

 

 

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

보시면 글을 작성하는 화면 상단의 기본모드를 클릭하면 맨 밑에 HTML이라는 글씨기 뜹니다.

이걸 클릭하면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티스토리 HTML수정

이런식으로 화면이 뜰거예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ㅎㅎ

 

그럼 여기서 우리는 변경한 파일명으로 이미지 파일명에 alt속성을 추가해 줄건데요.

 

SEO최적회

여기 제가 동그라미 표시한 부분이 제가 이미지를 올린 파일이 있는 위치인데요.

보시면 다래끼 초기 증상.jpg라고 되있고 그 뒤에 data-orign 어쩌구 하는 부분이 나타나 있죠.

우리는 다래끼 초기 증상.jpg 와 data사이의 체크 표시 되있는 부분에 alt를 넣어줄 겁니다.

 

alt=" 넣고 싶은 키워드 "

라고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보통 저장한 이미지 파일명을 노출 시키고 싶은 키워드명으로 바꿔 준후 alt 속성명을 일치 시켜주는 편입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넣는지 사진을 통해 보여드릴게요.

 

이미지 검색 엔진최적화(seo)

아까 아무것도 없는 위치에 앞의 이미지 파일명과 일치 하는 alt="다래끼 초기 증상" 이라고 바뀐 것 보이시죠?

이렇게 올린 사진 전부 HTML에서 alt 속성명을 추가해준후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사진 파일 전부 이름을 바꿔주고 올린 상태에서 HTML에서 비꿔주시면 되구요.

글을 완전히 올리기 전에 이렇게 해주시고 최종적으로 블로그 업로드만 하면 되기 때문에

수정 들어가서 하실 필요는 없어요.

 

저두 HTML을 20살떄 단기 속성으로 배웠던터라 지금은 잘 기억도 안나서 뭐가 뭔지 모르지만

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 (SEO) 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더라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예요.ㅎㅎ

 

monight609.tistory.com/entry/%EC%98%A4%EB%8A%98%EA%B9%8C%EC%A7%80%EC%9D%98-%EB%B8%94%EB%A1%9C%EA%B7%B8-%ED%98%84%ED%99%A9-%ED%82%A4%EC%9B%8C%EB%93%9C%EA%B2%80%EC%83%89%EB%9F%89%EC%A1%B0%ED%9A%8C-%EB%B0%8F-%ED%82%A4%EC%9B%8C%EB%93%9C-%EB%A7%88%EC%8A%A4%ED%84%B0-%EB%B0%8F-%EB%84%A4%EC%9D%B4%EB%B2%84%ED%82%A4%EC%9B%8C%EB%93%9C-%ED%86%B5%ED%95%B4-%ED%82%A4%EC%9B%8C%EB%93%9C-%EB%B6%84%EC%84%9D%ED%95%98%EB%8A%94%EB%B2%95

 

오늘까지의 블로그 현황!! /키워드검색량조회 및 키워드 마스터 및 네이버키워드 통해 키워드

일상글은 오늘로 두번째인데요! 방금 글 수정하다 수정하던게 저장이 안되고 날라가 버린 바람에ㅜㅜㅜㅜ 간단하게 나마 글을 쓰고 싶은 마음에 여태까지의 블로그 현황에 대해 써볼까해요.ㅎ

monight609.tistory.com

오늘은 첫 블로그 관리 글인만큼 최대한 상세하고 쉽게 알려드리려 해봤습니다.

키워드 관련 내용은 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부턴 이렇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마쳐볼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