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글은 오늘로 두번째인데요!

방금 글 수정하다 수정하던게 저장이 안되고 날라가 버린 바람에ㅜㅜㅜㅜ

간단하게 나마 글을 쓰고 싶은 마음에 여태까지의 블로그 현황에 대해 써볼까해요.ㅎㅎ

 

일단 1월 16일날 그전날 글을 3개를 올렸었는데 다음날 150명이 들어왔구요!!!역대급이죠ㅎㅎ

이날 감격해서 막 하루종일 "오오 지금은 몇명 봐써!!!" 하면서 혼자 신나 있었다는건 함정..

 

그리고 어젠 지금으로부터 불과 43분전엔 113명이 들어왔답니다.ㅠㅠㅠㅠ

누적으론 총 1200명 가까이 봤구요 ㅠㅠㅠㅠ흐아 너무 뿌듯합니당..

 

티스토리 블로그를 1월 4일 부터 운영했으니 총 15일간 운영을 했네요.ㅎㅎ

글 발행수는 지금 글까지 18개로 그래도 단기간 운영한것 치곤 기대외의 성과를 낸 것 같아 뿌듯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했던적이 있는데 

총누적이 2만명이나 되는데 지금은 글을 너무 안써서 노출이 안되더라구요...

뭐든 꾸준히 해야하나봐요ㅜㅜㅜ

 

그때보다 지금 더 열심히 하다보니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우우우웅우 기분이 좋네옇ㅎㅎㅎㅎ

블로그를 1월 4일 부터 시작 했으니 사실상 아직 한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다른 블로그 분들과 소통하는것도 좋고 서로 이웃끼리 돕구 살자 이런 느낌이라ㅎㅎ

 

제가html도 잘 할 줄 모르지만 첨에 이것저것 수정도 많이하고 포럼 활동도 많이하고 했던거나

키워드 찾고 글 쓸때도 수정 많이 안하려고 하고 해시태그 같은것도 꾸준히 할수있는건 다채워넣고

했던 것들이 많이 도움이 된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키워드검색량 조회 하던 방법들이나 키워드 마스터 및 네이버키워드나 구글,다음등에

노출이 잘 될 키워드들을 찾는 사이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까 해요!

 

키워드 검색 사이트

1.블랙키위 -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사이튼데요.

연속 검색은 3회까지 가능하고 이후엔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사용 하실 수 있답니다.

 

이런식으로 키워드 마다 등급을 매기고 pc,모바일 검색량과 블로그나 카페의 총 컨텐츠량을

알 수 있어서 비교적 콘텐츠가 적고 키워드 등급은 높은 키워드를 찾기 쉬워요.

 

2. 키워드 마스터 -  http://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두번째는 키워드 마스터인데요.

블로그순위는 해당 키워드가 상단에 노출된 순서로 네이버(N), 티스토리(T), 다음(D), 기타(E)로 구분되어

나타난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간의 검색량 순위를 분석하는데 있어선 키워드 마스터가 더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누적 방문객수 3000이 넘으면 블로그 운영 방법등에 대해서도 초보지만 좋은정보들로

가지고 오고 싶네요.ㅎㅎ

 

3.키자드 keyzard.org/keyzard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keyzard.org

키자드 같은 경우는 구글이나 티스토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기 좋은데요.

이런식으로 고급키워드 ,특급키워드로 구분 되있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연관 키워드를 특급 키워드를 사용하면 200개까지라고 하니 하나의 키워드 검색만으로

글 몇개는 쓸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ㅎㅎ

 

사실 지금 제가 쓰는 키워드 관련 내용도 SEO 최적화를 하기엔 좋은 키워드는 아니예요.

암튼 이런식으로 하나의 글을 쓰기전에 여러 사이트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고 

더 좋은 키워드를 찾아 글을 쓰는게 글이 저품질이 안걸리고 더 노출이 잘 되는 핵심인 것 같아요.

 

4.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5.구글 트렌드trends.google.co.kr/trends/?ge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마지막으로 많이 아시는 네이버 데이터랩과 구글 트렌드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많이 아시는 사이트 들일것 같아 포스팅하는데 망설이긴 했지만 같은 도구를 사용해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이 있으시다면 도움이 될것 같아 올려 보았습니다.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