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celebrity 컴백 가사, MV/ 아이유 셀러브리티 신곡

오늘은 아이유 celebrity 신곡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컴백 날짜는 27일인데 날짜를 착각해서 좀 늦게 올렸네요.ㅜㅜㅜㅜ

그래도 아이유 컴백 오랜만이라서 기대하면서 들었는데 생각했던 만큼 너무 좋은 노래예요.ㅎㅎ

 

 

 

< 가사 >

세상의 모서리

구부정하게 커버린

골칫거리 outsider

걸음걸이, 옷차림,

이어폰 너머 playlist

음악까지 다 minor

넌 모르지

떨군 고개 위 

환한 빛 조명이

어딜 비추는지

느려도 좋으니 

결국 알게 되길

The one and only

You are my celebrity

잊지 마 넌 흐린 어둠 사이

왼손으로 그린 별 하나

보이니 그 유일함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이야

You are my celebrity

celebrity

You are my celebrity

지쳐버린 표정 마치

전원을 꺼놓은 듯이

심장소린 too quiet

네가 가진 반짝거림,

상상력, identity

까지 모조리 diet

넌 모르지

아직 못다 핀

널 위해 쓰인

오래된 사랑 시

헤매도 좋으니

웃음 짓게 되길

The one and only

You are my celebrity

잊지 마 넌 흐린 어둠 사이

왼손으로 그린 별 하나

보이니 그 유일함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이야

You are my celebrity

발자국마다 이어진 별자리

그 서투른 걸음이 새겨놓은 밑그림

오롯이 너를 만나러 가는 길

그리로 가면 돼 점선을 따라

잊지 마 이 오랜 겨울 사이

언 틈으로 피울 꽃 하나

보이니 하루 뒤 봄이 얼마나

아름다울지 말이야

You are my celebrity

celebrity

You are my celebrity

 

 

아이유 셀러브리티는 아이유 정규 5집 앨범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르인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라고 하는데요.

음.. 아직 제가 추후에 포스팅 예정이긴 한데 트로피컬 하우스와 딥하우스를 비롯한 하우스 장르와

일렉트로니카 , 락 , 팝송 장르를 좋아해서 관련 포스팅을 할 생각이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아이유 celebrity 신곡을 처음 들었을 때 통통 튀는 사운드와 하이라이트 부분이

특히 더 마음에 들었던 거 같아요.ㅎㅎ

 

이번 앨범에서 제 눈길을 끌었던 아이유가 한 말이 있는데요.

 

"시선을 끄는 차림과 조금 독특한 취향, 다양한 재능, 낯가림에서 비롯된 방어기제 ,

매사에 좋고 나쁨이 분명한 성격 등으로 인해 종종 별난 사람 취급을 받으며 받아온 친구가 있습니다.

나의 그 '별난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적으며 시작했던 가사였지만 작업을 하다 보니 점점 이건

나의 이야기이기도 하다는 걸 깨달았죠."

 

이 말에서 저는 설리를 이야기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죠.

좀 별나지만 특별한 친구고 아이유와 절친이었던 건 모두가 익히 아는 사실이니까요.

별난 사람이 아닌 별같은사람...
너무 멋진 말이죠ㅜㅜㅜㅜ

 

세상에 별나지 않은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을까요?

어제 호우재 님이 쓴 글을 봤는데 회피성 성격 장애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사람마다 성격도 다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좀 힘들 수 있어도 그게 나쁜것도 틀린것도 아니란 생각도 들고

왜 내가 이런데 그걸 남들의 기준에만 맞춰야 할까란 생각도 들었죠.

 

사실 사람의 단점과 성격의 문제점을 찾으려면 끝도 없고,

같은 배에서 태어난 일란성쌍둥이라도 취미, 취향, 성격은 다 다른 것처럼

아이유 celebrity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는 달라도 사회의 기준과는 조금 달라도

괜찮다고 그런 걸로 소외감 느낄 필요 없으니까 너라서 괜찮아.

이런 의미를 말해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유 컴백 뮤비에선 평소 아이유가 하지 않던 가죽재킷과 선글라스,

앞머리를 내리는 등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려 한 것도 인상 깊었는데요.

다양한 모습을 통해 별나다는 그 말 그대로처럼 세상엔 이런 다양한 모습을 한

사람들이 있다는 의미를 보여주려 한 콘셉트가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아이유 셀러브리티에서 두 명의 아이유가 맞추지는 장면들은

아마도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쓰고 그에 맞추려는 자아와

그를 거부하고 내 멋대로 할래 하는 자아가 충돌하는 장면을 표현한 것 같았는데

이 부분도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오늘은 아이유 celebrity 컴백과 관련해서 감상에 대해 적어 봤는데

뮤비를 보면서 한번 좋은 의미가 담겨 있는 노래인만큼 가사를

음미하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한번들으면 저처럼 노래에 꽂히실지도 모르니깐요😊😊
코노에 이 노래가 나오는게 기다려지네요!!😆❤️

 

그럼 모두 굿 나잇하시고 저는 내일 또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MV >

 

 

 

 

 

추가로 아이유 김이나 토크랑 celebrity 라이브 영상 첨부해 뒀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