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애착유형 검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성격 검사로 돌아왔습니다.

성인 애착유형 검사 들어 보셨나요?

 

성인 애착유형 검사

 

저번 시간엔 케이 테스트나 MBTI 테스트에 관해 알려드렸는데요.

안 해보신 분들은 재밌으니 한번 해보세요!ㅎㅎ

밑에 링크 들어가시면 하실 수 있답니다.

 

 

 

케이 테스트

 

MBTI 테스트

 

 

오늘은 성인 애착유형 검사 관해 알려드리기 전에

애착 유형에 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애착이란?

 

양육자나 특별한 사회적 대상과 형성하는 친밀한 관계를 의미합니다.

'애착'이란 용어는 발달 심리학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입니다.

애착이 성인기의 대인관계를 결정짓는 절대적인 요인은 아닙니다.

좋은 친구, 연인, 배우자와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대인 관계 방식을 갖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애착 유형이란?

 

유아시절 아동이 부모에게 보이는 애착 유형은

유아기에 일찍 확립되며 아동이 부모가 없는 자리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애착 유형은 크게 안 정형, 불안형, 회피형 3가지로 나뉘는데요.

어린 시절 부모와의 관계가 개인이 인간관계를 맺는 방식을 

결정짓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애착 유형은 성인이 되었을 때 연애 방식에도

연인과의 연락, 갈등 관리 등에 있어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애착 유형의 종류와 특성

 

그럼 애착유형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안정형

: 안정형은 연애를 함에 있어 가장 바람직한 연애 유형으로 꼽힙니다.

불안형처럼 연인에게 집착을 하거나 

회피형처럼 친밀감을 불편해하지도 않죠.

 

하지만 이들은 항상 선하고 참을성이 많은 듯 보이지만

유연하게 갈등을 풀어나가다가도 나도 모르게 지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안정된 연애를 추구하기 때문에 연애가 무료할 순 있지만

안정된 관계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겐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인구의 50%를 차지합니다.)

 

2) 불안형

:불안형은 상대방의 관심과 애정에 과하게 신경 쓰고

그걸 언제든 잃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해 불안해하는 타입입니다.

 

이들은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모든 에너지를 연애에 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행동을 혼자 단정 짓고 혼자 생각하기에 쉽게 지치지만

힘들어도 계속 해내려고 하죠.

 

연인의 기분이 조금만 변해도 민감하게 반응하곤 하는데요.

작은 행동도 크게 보며 부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해

기분도 금방 상해하곤 합니다.

 

이런 불안형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자기 기분과 생각을 솔직하게 드러내는데 익숙하지 않다는 겁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을 추측하게 만드는 행동을 하는데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의 연락은 받으면서 

연인의 연락은 받지 않는다던가

연인이 자신에게 해준만큼만 돌려주던가 하는 행동들 말입니다.

(전체 인구의 10%를 차지합니다.)

 

3) 회피형

: 마지막으로 회피형이 있습니다.

회피형은 상대방과 지나치게 가까워지거나 친밀해지는 것을 꺼리고

거리를 두려는 타입입니다.

 

연인과 가까워질수록 더 얽매이게 될까 봐 걱정하며

자신의 영역이 줄어들까 봐 위기감을 느끼죠.

또한 온전한 관계보단 적당한 관계, 모호한 관계를 선호하곤 합니다.

 

이들은 대부분 상대방과 너무 가까워지려 하면 

자신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거리를 두려고

무의식적으로 노력하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여자들은 회피형 남자들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책임감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죠.

(전체 인구의 40%를 차지하며,

회피형의 경우 거부 회피형과 두려움형으로 나눠집니다.)

 

그럼 여기까지 애착 유형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성인 애착유형 검사

 

그럼 제가 한 성인 애착유형 검사에 대해 맛보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성인 애착유형 검사는 총 36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다하는데 1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ㅎㅎ

 

성인 애착유형 검사성인 애착유형 검사

 

성인 애착 유형 검사 첫 번째 질문!

저는 제 기분이 얼굴에서 다 드러나지만 드러내고 싶지 않아 하는 거 같아요.ㅋㅋㅋㅋ

 

성인 애착유형 검사성인 애착유형 검사

 

성인 애착유형 검사는 말그대로 애착 방식이나 성향에 관한 질문인 많은 것 같아요.

어린 시절의 성향들 혹은 성인이 된 이후의 성향도 알아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성인 애착유형 검사성인 애착유형 검사

 

간단하게 성인 애착유형 검사의 6가지 질문들만 간단하게 보여드렸는데요.

저는 회피형이 나왔네요.

 

성인 애착유형 검사 회피형

 

자기부정이란 남들과 가까워지면 왠지 편안하지가 않다는 반반인 거 같아요!

제가 편안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랑은 한없이 가까워지지만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요.

 

저도 이번에 성인 애착유형 검사 처음 해보는데 재밌게 했던 거 같아요.ㅎㅎ

심심할 때 한 번씩 해보면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내일 한 주를 위해서도 푹 쉬시고 월요일도 파이팅해봅시다!!ㅎㅎㅎ

 

마지막으로 밑에 링크로 성인 애착 유형 검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aiselftest.com/selflove/

 

성인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aiselft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